본문 바로가기

생활 절약팁/현명한 소비

가계재정 효율화 시키기 - 신용카드정리.

반응형
SMALL
오늘 갑자기 문자가 날아왔다.
카드 유효기간이 얼마안남았으니 재신청을 원하면 연락달라는 내용이었다.


유효기간이 걸린 애들은 신용카드 두장. 하나는 복지포인트용으로 한것이고 하나는 비상용 카드였다. 결국 자동차보험 할부외엔 크게 쓴적이 없어 처분하려 마음먹었다. 복지포인트도 체크카드로 재발급예정이다.

개인적으론 자금관리가 되는 체크카드를 주로 쓰고 있고 이게 연말정산에서도 30%계산으로 더 이득이라 아무리 검색하고 따져봐도 체크만한게 없다.


신용카드의 장점은 딱 하나 급하게 거금 필요할 때. 그 외엔 소득공제 15%로 줄어서 손해고 카드를 적게 쓰니 혜택도 크게 못받아서 연회비만 아깝다. 내 개인적인 상황에서 나온 생각이다.

그래도 비상시에 필요는 할것 같아 연회비 없는 카드를 알아보니 공공의 성격이 강한 카드들이 있었다. 경차유류환급. 아이행복카드. 국민행복카드. 그린카드...


경차는 혜택없어 패스. 국민행복카드를 전에 체크로 받아서 패스(내가 미련했음. 연회비 있는줄 알고..ㅜㅜ)  그럼 그린카드인데 카드사마다 큰차이는 없다만 V2로 나온 건 연회비가 있어서 기본적인 카드로 고르는 중이다.


일단 bc카드와 국민카드 둘이 후보이고 내일쯤 결정하고 신청하련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