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절약팁/현명한 소비

쿠팡캐시 적립 하기. 로켓머니 충전하고 쿠팡캐시 적립 방법 알아두기.

반응형
SMALL

요새 자주 쓰는 소셜커머스 3대장 위메프, 티몬, 쿠팡이 있다. 원래 위메프와 티몬이 강세였다만 최근 신흥강자로 쿠팡이 떠오르고 있다(<<<본인사용기준입니다.)

쿠팡의 강점이 실제 사용후기가 적나라하고 자세하다는 점(상품평 적중률 거의 100프로다.)
그리고 타 소셜에서 쿠폰으로 구매하는 가격보다 쿠팡이 더 쌀 때도 많다는 점이 쿠팡을 자주 이용하게 한다.

각설하고 개인적으로 쿠팡은 애용하는 편인지라 조금이라도 적립금이 쌓이도록 하는게 나을 것 같아서 알아보았다.

쿠팡에는 쿠팡캐시와 로켓머니가 있는데

로켓머니는 사용자가 충전해서 구매할 때 쓸수 있도록 변환하는 돈이고
쿠팡캐시는 로켓머니로 상품구매시, 혹은 배송지연으로 보상해주는 적립금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구매금액의 2%를 캐시백해준다 생각하면 손해는 아니다. 내가 요새 쿠팡을 애용해서 말이지..혹시 몰라 몇만원이상 구매시 같은 개떡같은 조건있을까봐 다 훑어봤는데 그런건 없었다. 그럼 해볼만 하다.


그런데 요즘 쿠팡 이벤트인지는 몰라도 로켓머니 변환된 금액의 5%만큼 이자처럼  매달 준다고 배너에 광고한다. 이건 또 무슨 소린가 궁금해져서 찾아봤다.

잔액의 연5%를 쿠팡캐시로 적립?
로켓머니를 은행예금처럼 이자를 준다는 뜻이렷다?

순간 솔깃해졌다. 그래서 시험해보기로 했다.

그리고 안전하게 인출가능 이 문구 아주 마음에 든다. 로켓머니 바꾸고 다시 인출할 수 있다는 뜻이니까. 혹시몰라 이건 고객센터에 다시 확인해봐야겠지만 말이다.

일단 십만원 충전했는데 거기서 또 바로 생필품 쇼핑으로 6만원이상이 나갔다. 5프로 적립금은 의미가 없고 그냥 2프로 구매적립금이나 챙겨야겠다.

그랬더니 천원정도 적립예정. 어차피 지금까지 하나도 못받았었는데 차라리 이제부터라도 쿠팡캐시 이렇게라도 쌓는게 마음 편하다. 그래 이게 낫지. 음음.


*추가. 2월말 상황.

쿠팡캐시로 쇼핑적립2%와 잔액적립을
받는다. 잔액적립은 다음달1일날들어온다. 쇼핑적립은 들어온 상태. 쿠팡 자주 쓰는 사람은 이런거 이용하면좀더 저렴히 이용할 수 있을 것 같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