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절약팁

(상테크추가)온누리전자상품권 - 지마켓에서도 사용 가능.

반응형
SMALL

내가 주로 쓰는 상테크(?)는 문화상품권과 해피머니였다. 문화상품권은 컬쳐캐시로 바꾸어서 지마켓에서, 해피머니 상품권은 GS홈쇼핑이나 인터파크, 11번가에서 유용하게 썼었다.
그런데 오늘
지마켓에서 예산 쓸 거 있어서 검색해보는데 온누리 상품권도 사용가능하다고 기사가 나와서 확인해보았다.

 

지마켓에서 온누리 상품권이라고 치면 설명페이지가 바로 나온다.

아마 지마켓에서 온누리 '전자'상품권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는 의미인데. 전자상품권 찾아보니 예전부터 선불카드 형태의 온누리 상품권은 판매되고 있었다. 나만 몰랐었나보다.

이벤트 기간을 보니 이미 4월30일부터 시행되었고 선착순 500명은 진즉에 지났겠다 싶긴 하다. 그러나 추첨을 통한 상품권 이벤트도 있으니 기회삼아 해봐도 괜찮을 듯 싶다. 그러나 20명밖에 안되는 희박한 확률이니 그냥 안된다 셈치는게 맘편할 것이다. 

온누리 전자상품권은 보통 지역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만들어진 상품권인데 보통 대기업 프렌차이즈 매장에서는 사용 불가하고 지역사회 중소가게나 전통시장에서 사용가능하다. 우리는 보통 동네 치킨 시켜먹을 때나 동네 마트 장 볼 때 유용하게 썼었다. 지마켓에서도 사용한다면 상시 5% 할인니까 사용하면 생활비 절약에 보탬이 되지 않을까.

(..그러나 가장 좋은 절약은 역시 안쓰는 것이라는 것이다.ㅎㅎㅎ)

온누리 지류 상품권을 살 때처럼 전자 상품권도 은행에서 구입가능한데 우리은행, 기업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대구은행, 농협은행, 비씨카드에서 구입가능하다. 지역은행에서 살 수 있는건 이해가 갔는데 하나은행과 국민은행이 없다는 건 의외였다.(대전은 옛날에 하나은행이 지역은행과 합병아니었던가?...)

본인의 신분증 필참. 현금구매 혹은 공무원복지카드로만 결제 가능하다. 개인카드로는 사용 불가하다. 그리고 월 30만원 한도 구매 가능하다는데. 온누리 상품권 홈페이지에서는 50만원으로 봤는데 이건 뭘까. 자세한건 은행에 가서 문의해봐야 할것 같다. 지류와는 다른 기준으로 따로 30, 50을 살수 있는건지 통합으로50까지 인지...

 

그래도 좋은 점. 소득공제 가능, 잔액조회가능, 60%이상 사용시 전화가 아닌 홈페이지에서도 현금으로 잔액환불 가능이라는 점이다. 물론 여기서 더 할인율을 높이는 방법을 쓸 수도 있겠지만 너무 번거로워서 상시 5% 할인된 금액의 상품권 사용가능이란 점이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다.

평소에 문화상품권, 해피머니 8프로 이상일 때 쟁여두고 쓰는 입장에서는 그닥 매력적이지 않을 수도 있다. 각자 주로 쓰는 쇼핑몰이 어디인지 생각해보고 필요하면 상품권을 구입해서 사용하는 것이 현명한 판단이겠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