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절약팁

절약팁. 문화상품권으로 할인율 높이기. G마켓 스마일캐시 전환하기.

반응형
SMALL


소셜커머스나 인터넷 쇼핑몰에서 가끔씩 문화상품권이나 해피머니, 도서문화상품권을 싸게 팔 때가 있다. 이 상품권들이 절약에 큰 도움이 된다.

아니, 책이랑 음반이나 공연만 주구장창 볼것도 아니면서 왜?라고 생각이 든다면 사용처를 좀더 살펴보자.

생각보다 많은 오프라인 가게와 온라인 에서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다. 가장 간단하게는 편의점에서 바코드로 결제가능하니 자주 쓰는 사람들은 상품권구매도 좋다.




그런데 타 포인트전환시 보통 8%의 수수료가 붙기에 만약 포인트전환을 노리고 구매한다면 8프로 이상의 할인율일 때 구매해야 한다. 드물게 9프로짜리가 나올 때도 있기에 그런 걸 사는게 낫다.

그러나 보통 할인을 가도 7-8%정도이기에 이걸사서 쇼핑에 활용하길 추천한다.
(백화점 상품권의 경우는 거의 할인이 없고 이벤트에도 2%캐시백같은 수준이다. 이건 따로 포스팅할 계획이니 다음에 다루도록 하자.)
10만원짜리 상품권을 7%할인하면 7000원이 절약된 꼴이니 이걸 필요한만큼사서 쇼핑할 때 쓰면 그만큼 돈이 남는 것이다.


개인적으로 자주 쓰는 g마켓의 경우 스마일캐시를 타포인트에서  교환해올 수 있어서 문화상품권이나 하나머니 기아레드멤버스 같이 안쓰고 모인 포인트를 전환해서 쓰면 좋다.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사서 문자나 카톡으로 오는 상품권 번호로 컬쳐캐시 앱에서 충전 후 사용하면 된다.

충전을 누른후.

문화상품권(지류/컬쳐랜드 PIN/모바일)로 들어간다.


문자나 카톡으로 온 핀번호 16자리 혹은 18자리를 입력후 충전하면 끝이다.


그럼 컬쳐캐시로 충전이 됐을 것이다.
이걸 g마켓에 사용해 보자.


지마켓에 스마일캐시 전환을 누르면 여러 포인트가 있는데 그중 컬쳐캐시에 충전한 포인트를 선택해서 원하는 만큼 전환한다.

쇼핑에 필요한 만큼만 옮기고 나머지는 필요할 다른 곳에 써도 된다.

*컬쳐캐시도 엄연히 화폐개념이므로 보안에 철저하자 충전한 컬쳐캐시 해킹당하지않게 안심금고에 보관하기로 옮겨놓고 비밀번호도 설정하자. 실제로 해킹피해입은 사람들도 있으니 꼭 안전하게 자산을 지키자.


계획한 물건을 구매후 계산해 보자.
나는 소셜커머스에서 91500과 92100원에 샀으니 8500+7900=16400원을 절약했다.
(예전에 샀던 상품권도 있지만 단순하게 20만원기준으로만 계산했다)
대략 237890원을 221490원으로 구매한 꼴이다.

최저가 쇼핑도 좋지만 상품권 할인구매 방법도 유용하니 꼭 활용해서 절약해보자.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