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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공부와 재테크/주식

미국주식 배당귀족 - WW Grainger(GW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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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 개요

Grainger는 1927 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오늘날, 유지 보수, 운영 및 수리 제품 또는 MRO의 대형 공급 업체입니다. 이들은 안전 장갑, 전동 공구, 사다리, 시험 장비 및 모터와 같은 제품입니다. 또한 재고 관리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Grainger는 전세계에 300 만 명의 비즈니스 및 기관 고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고객은 미국의 대규모 비즈니스입니다.

이 회사는 매년 100 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수익의 절반 이상이 미국에서 파생되지만 Grainger는 일본, 영국, 멕시코 및 독일에서도 사업을 운영합니다. Grainger는 북미 지역에서 700 개 이상의 지점과 30 개 이상의 유통 센터를 운영합니다.

GWW 개요

출처 : 투자자 프리젠 테이션

Grainger에게는 어려운시기입니다. MRO 공급 업계에서는 경쟁이 가열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회사의 핵심 사업에서 가격 디플레이션이 발생했습니다.

좋은 소식은, Grainger는 가격 및 전자 상거래에서 적극적으로 경쟁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로 인해 수익성이 악화되었지만 판매량은 증가하고 Grainger는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회사가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려는 의지는 경쟁 우위를 확보하는 데 도움이되었습니다. 그것은 성장으로 돌아 왔고 앞으로도 유망한 미래를 가지고 있습니다.


성장 전망

WW Grainger는 1 월 24 일 4/4 분기 실적을 발표 했다. 4 분기 매출 27 억 6000 만 달러는 전년 동기 대비 5 % 증가했다. Grainger의 매출 성장은 7 % 증가했습니다. 미국의 영업은 6 % 이상의 평균 매출 성장률을 달성 할 수있었습니다.

Grainger의 전략적 변화 - 저가격을 통해 더 많은 판매량을 목표로하는 회사 -는 평균 판매 가격이 하락하면서 4 분기 결과에 영향을 미치므로 평균 이하의 매출 총 이익 증가율을 기록했습니다.

GWW 결과

출처 : 투자자 프리젠 테이션

그러나 회사는 전년 동기 대비 영업 비용을 낮추어 영업 이익을 전년 대비 12 % 늘릴 수있었습니다. Grainger의 주당 순이익 성장률은 4 분기 35 %로 3.96 달러로 상당히 비쌌지만, 이는 낮은 세율의 일회성 영향을 포함했다. 투자자들은이 성장률이 지속될 것이라고 기대해서는 안됩니다.

경영진이 순 매출 증가율을 4 %에서 8.5 %로 예측하고, 주당 순이익 (earnings-per-share)이 17.10 달러에서 18.70 달러 사이 인 2019 년의 Grainger의 지침이 유망 해 보인다. 인도 범위의 중간 지점 인 17.90 달러에서 Grainger는 주당 순이익을 7.2 % 증가시킬 것입니다.

이는 Grainger가 2018 년에 달성 한 것보다 훨씬 느린 성장률이지만, 낮은 세율의 일회성 영향이 겹쳐서 예상했던 것입니다.

또 다른 성장 촉매는 전자 상거래입니다. 일본의 MonotaRO와 미국의 Zoro를 비롯한 다양한 전자 상거래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GWW 디지털

출처 : 투자자 프리젠 테이션

Grainger는 내부 투자와 함께 최근 몇 년간 디지털 플랫폼을 대대적으로 확대했습니다. 이 모든 촉매제는 Grainger가 장기적으로 이익 성장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도와 줄 것입니다.

Grainger는 2009 년과 2018 년 사이에 주당 순이익을 13.7 % 늘렸으나 금융 위기로 인한 회복의 영향을 포함했습니다. 2008 년과 2018 년 사이에 주당 순이익 증가율은 평균 10.6 %입니다. 평균 세율은 2018 년에 주당 순이익 증가에 이르는 낮은 세율의 긍정적 인 일회성 영향을 뒷받침하며, 평균 성장률은 더 떨어집니다.

Grainger의 전략적 변화로 가격 책정이 줄어들어 수요가 증가하고 수익이 증가하는 것은 영업 이익이 매력적인 속도로 증가함에 따라 가장 최근 분기에 잘 작동 한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는 성장이 어느 정도 완화 될 것이라고 믿지만 Grainger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향후 2 년 동안 매출과 이익을 더 성장시킬 수 있어야합니다.


경쟁 우위 및 불황 성과

Grainger의 첫 번째 경쟁 우위는 광대 한 유통망입니다. 그것은 경쟁력있는 위치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되는 익일 배송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Grainger는 하이테크 산업에서 활발하지 않지만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른 비즈니스에 필수적입니다. 이로 인해 그레이 저의 사업은 경기 침체기에 상대적으로 탄력적이어서 해마다 배당금을 계속해서 올릴 수 있습니다.

또 다른 경쟁 우위는 규모입니다. Grainger는 대량 판매에도 불구하고 지난 분기 미국에서 운영비를 평평하게 유지했습니다. 이는 레버리지 및 공급망 효율성을 입증합니다.

이러한 경쟁 우위 덕분에 Grainger는 Great Recession 기간 동안 높은 수익성을 유지할 수있었습니다. 경기 침체기의 주당 순이익은 다음과 같습니다.

  • 2007 년 주당 순이익 $ 4.94
  • 2008 년 주당 순이익은 6.09 달러 (23 % 증가)
  • 2009 년 주당 순이익은 5.25 달러 (14 % 감소)
  • 2010 년 주당 순이익 (PER)은 6.81 달러 (30 % 증가)

Grainger는 2 년 간의 중대한 경기 침체 기간에 1 년만의 소득 감소를 보였습니다. 회사는 2010 년 이후 계속 성장했습니다. 이는 경기 침체에 비교적 잘 견딜 수있는 고품질 비즈니스 모델임을 나타냅니다.


평가 및 예상 수익

2019 년 Grainger의 주당 순이익 (EPS)은 17.90 달러로, 주가의 수익률은 16.8이다. 이는 평균 10 년 수 익 비율 인 18.5보다 낮습니다.

Grainger의 역사적 주가 밸류에이션은 아래 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 :  Grainger의 주가는 테이블의 데이터가 수집 된 이후에 이동되었습니다. 이 기사를 쓸 당시 1790 달러의 주당 순이익 (2019 주당 순이익)을 사용하는 회사의 가격 대비 수익 비율은 16.8이었다.

Grainger의 적정 주가는 18.0의 가파른 수익률을 기록하며, 현재 주가는 저평가되어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밸류에이션 배수를 공정 가치 추정치로 확대하면 연간 수익률은 1.4 %가 될 수있다. 또한 주주 수익률은 미래의 이익 성장 및 배당금으로 인해 증가 할 것입니다.

우리는 그라인저가 주로 매출 성장, 완만 한 마진 확대 및 주식 환매를 통해 연간 7 % 씩 연평균 주당 순이익을 증가시킬 것으로 기대합니다. 또한 현재 배당 수익률은 1.8 %입니다. 모든 것을 합치면 2024 년까지 매년 10 % 이상의 연간 수익률을 기대합니다.

이것은 Grainger와 같이 수익성이 높은 회사에 투자 할 때 얻을 수있는 이점입니다. 어려운 운영 환경에서도 수입을 늘리고 배당금을 지불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생각들

Grainger는 장기간 관리되는 회사입니다. 그것은 최근 몇 년 동안 어려움을 겪었지만 그것의 역사에서 많은 기복을 겪었습니다.

이러한 도전은 그레이저가 40 년 넘게 배당을 중단하는 것을 멈추지 않았습니다. 회사는 여전히 수익성 높은 비즈니스와 미래 성장을위한 여러 가지 촉매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주식은 약간 저평가되어 있고, 단단한 배당금과 연간 배당금이 증가합니다. 장기 배당성장 투자자에 적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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