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공부와 재테크

경제공부중- 경제흐름 매일 확인하기. 금시세 확인.

반응형
SMALL
나는 경제전공도 아니고 그렇다고 자금이 많은 사람도 아니고 그냥 공부하면서 경제보는 눈 키우는 사람이니까 완전 초보입장에서 하고 있다.

일단 나는 공부는 무조건 쉽게. 단순하게. 그러나 꾸준히 하자는 게 경제공부 1원칙이다. 괜히 의욕만 앞서서 어려운 책봐도 이해도 안되고 머리 아플 뿐이다.

그래서 가장 관심가고 내가 좋아하는 걸로 시작했다.

현재는 코스피지수와 금리. 그리고 환율과 금값이다.

그런데 이것만 보면 뭔질 몰라서 대략적인 경제지표 뉴스와 겸해서 헤드라인이라도 같이 훑어보면 오르는지 내리는지 좀 이해가 간다.


요새 계속 반복적으로 나오는 말이 미국금리 오르고 달러강세가 되고 그와 반대로 금값은 하락한다는 것이다. 달러로 거래되는 금은 달러가 오르면 반대로 떨어진다는데 앞으로 어찌될지는 좀더 봐야 안목이 생길것같다. 난 아직 초보니까..



그리고 금테크는 아무래도 돈이 많이 들고 어렵다는 인식이 있어서 이 책을 읽고 참고했다.(광고아님. 나도 빌려읽음..ㅋ)

이 책이 어렵지 않게 부담없이 접근하는 방법을 알려줘서 괜찮다는 생각이 든다.


지출줄이기와 부수입늘리기. 간단한 정리인데 이렇게 늘어난 공돈중 저축과 투자로 나눠서 선순환 구조로 만드는 것이다.


그 중 금테크는 투자 개념으로 들어가는데 그것도 큰부담없이 할 수 있는 방법인 것 같아 해보고 싶어졌다.


1. 일년에 금 얼마를 산다는 목표를 세우고 목표금액 모으기에 들어간다.

2. 매일의 금시세를 확인하고 다이어리나 달력에 기록한다. 떨어지면 조금씩 사모은다.

3. 꼭 골드바가 아니라 자신이 좋아하는 악세서리로 사서 착용하면서 실제로 활용하면서 투자뿐만 아니라 정신적 동기로도 이용한다.

4. 금값이 샀을 시점보다 올랐을 경우. 본인이 생각하는 일정 수익률에 도달하면 금을 판다.(수수료 계산도 꼭 해야하겠다. 그래서 사고팔 때의 기록은 필수다.)


단순하게 적었지만 오래 걸리는 방법이라 이것만 갖고 할 수는 없지만 그래도 스스로 만족할 수있는 방법이라 해보고 싶다. 그래서 요새 같이 보는 금시세.ㅎㅎ


그런데 어디서 보고 사고파는지 궁금해서 카페에 검색해보니 여기를 많이 얘기 해주더라.



아시아골드. 꼭 여기가 좋다는게 아니기에 그냥 참고하고 있다. 표와 그래프가 나와서 보기가 편하다.

한동안 떨어지는 추세긴 했고 오늘은 반등인가...


출석체크 10일 연속이면 500포인트라는데 모으면 금 살때 쓸 수 있나 싶다. 여튼 꾸준히 들어가 확인중인 금테크 관련 앱이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어렵지 않게 관심있는 분야 매일 살펴보는 왕초보 경제공부방법이다. 책보고 기사보고 지수확인하는 몇분씩만 쓰는 습관연습이라 생각한다. ㅎㅎㅎ
반응형
LIST